1. Client-server
- 데이터 스토리지와 유저 인터페이스를 분리함으로서 멀티 플랫폼에 유저 인터페이스의 이식성을 높이고, 서버 구성요소를 단순화 화여 확장성을 증가시킵니다.
2. Stateless
- 매번 클라이언트 서버의 요청으로 부터 해당 요청을 이해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받습니다. 서버에 저장된 컨텍스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 세션 상태는 전적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유지됩니다.
3. Cacheable
- 캐쉬 제약조건은 요청에 대한 응답 데이터 내에 암시적이거나 명시적으로 캐싱이 가능한지 불가능 한지 포함되어야 합니다. 응답이 캐싱 가능하다면 클라이언트 캐시에는 이후의 동등한 요청에 해당 응답 데이터를 재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.
4. Uniform Interface
- 리소스는 URI로 식별 된다.
- HTTP 메시지를 통해 리소스를 조작 할 수 있다.
- Self-descriptive messages (자기 서술적 메시지)
- hypermedia as the engine of application state (HATEOAS)
5. Layered system
- API 서버는 순수 비지니스 로직을 수행 한다.
- 클라이언트는 대상 서버에 직접 연결되었는지, 또는 중간 서버를 통해 연결되었는지 인지 할 수 없다.
- 중간 서버 (로드 밸런싱, 공유 캐시)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규모 확장성이 향상 된다.
6. Code on demand( Optional )
-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코드를 응답해주면, 클라이언트는 응답 코드를 실행 할 수 있다
- Hori님의 작성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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